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방법(후기)

안녕하세요.
몇 달 동안 미루던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업체 예약부터 비용, 대기시간 등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아이폰 XS를 사용하고,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교체했습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예약하기

 

애플에서 제공하는 '지원'이라는 앱에서 업체를 예약합니다.
(해당 앱이 없는 경우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지원 앱


앱을 들어가면 '나의 기기' 항목에 사용하는 아이폰이 나옵니다.

선택해서 들어가면 검색창이 나오고 거기에 배터리라고 검색합니다.

 

배터리 검색


검색을 하면 '배터리 교체 iPhone'이라는 항목이 나오고

선택하면 배터리 성능 확인을 통해 성능 최대치가 80% 미만이면 교체 절차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하거나 출장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돈이 없기 때문에.. 방문을 선택합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예약


Apple의 인증을 받은 매장들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요한 건 매장 앞에 Apple이 붙은 매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공식 스토어인데 배터리 교체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서울에는 총 4개 / 명동, 가로수길, 여의도, 잠실)

 

방문할 매장과 예약 시간을 선택합니다.

 

방문할 매장 예약


예약이 완료되면 문자가 오고

지원 앱에 접속하면 예약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일정에 맞게 방문해서 교체하면 끝입니다.

 

예약 확인


알아두면 좋은 점

 

제가 교체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배터리 교체 시 스피커 교체가 필요한 기종인지 확인하기

 

아이폰 XS는 배터리를 교체할 때 스피커 한쪽을 불가피하게 떼어낸다고 합니다.

떼어낸 스피커는 재사용하지 않고 새로운 스피커를 부착하는데매장에 스피커 재고가 없다면 주문을 하고 스피커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스피커 교체 비용은 발생하지 않음)

 

그래서 첫 번째 방문 때는 스피커만 주문하고 배송된 후에 두 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 대기 시간

 

방문을 하면 이것저것 검사를 진행하는데 그 시간을 제외하고

휴대폰을 매장 후 대기 시간이 3시간이었습니다.

 

어떤 매장인지, 매장 상황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제가 갔을 때 사람도 많고 복잡해서 3시간이 걸린다고 전달받았습니다.

 

3시간 대기를 예상한 건 아니지만 휴대폰 없이 대기하는 걸 생각해서노트북을 챙겨갔는데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ㅎ

 

예약하실 때 일정을 여유 있게 잡으시면 좋을 거 같고노트북을 챙겨서 주변 카페에서 대기하거나 식사를 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나의 iPhone 찾기 끄기

 

그렇게 3시간을 대기하고 갔는데...

교체는 시작도 안 한 상태였습니다.

 

알고 봤더니 배터리 교체 작업을 하려면 '나의 iPhone 찾기'를 꺼야 한다고 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 끄기

 

 

원래는 직원이 검사할 때 꺼주는데 저는 깜박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교체하고 봤더니 전화를 2번이나 했더라고요

휴대폰은 본인들이 가지고 있으면서 제 번호로 전화를 하네요^^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지...

 

저처럼 직원이 깜박할 수도 있으니까 사전에 확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부재중 전화


# 교체 비용

 

Apple 공식 스토어에서 배터리 교체를 받을 경우 79,200원입니다.

해당 요금은 2023년 3월 28일까지 적용되고 그 이후에는 비용 정책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Apple 배터리 교체 요금


마무리

 

배터리 성능이 76%로 떨어져도 일상에선 큰 불편함을 못 느꼈는데

여행을 다니거나, 러닝을 하는 등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배터리가 소모 빨라 교체했어요.

 

요즘은 휴대폰이 잘 나와서 최신 휴대폰이 아니어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 거 같아요!

이제 배터리 성능도 100%이고 앞으로 2년은 더 사용할 수 있겠네요 ㅎㅎ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업기능요원 해외여행 신청 방법  (2) 2023.03.02